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리뷰

로스트 루인스(Lost Ruins)스팀 솔로게임 리뷰

728x90
반응형

스팀 솔로게임 로스트 루인스(Lost Ruins)이다.

 

게임의 권장사양

운영체제 : Windows 7
CPU : 2 Ghz
RAM : 4 GB
그래픽카드 : 1 GB
Direct X : 버전 11
저장공간 : 1 GB
가격 : 20,500원(스팀 할로윈 할인으로 11월 2일까지 12,3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오늘도 역시나 2D 도트겜답게 사양이 높지 않은걸 보여주고 있다.

 

게임 소개

-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로스트 루인스(Lost Ruins)이다.
게임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 인디이며 솔로플레이 게임이다.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지만 한국어를 완벽 지원하고 있다.

이세계에 소환되면서 기억을 잃은 여고생은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한다. 어리버리한 성격 덕분에 낯선 곳도 겁 없이 잘 돌아다니며 괴물의 습격에도 대수롭지 않게 대처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대화가 가능한 이들을 만나면 상냥하게 굴지만, 상대가 살의를 품으면 자비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여고생은 마왕을 소환하기 위한 제물이 되기 위해 강제로 소환된 이들 중 한명으로, 마왕의 추종자와 마왕 출현을 막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것이 주요 스토리이다.

 

플레이 리뷰

- 다른 리뷰와 다르게 이 게임은 아쉬운 점 먼저 서술하려 한다. 일단 조작감을 개발진들이 의도적으로 이렇게 만든지는 모르겠으나 많이 어렵다. 2D 다크소울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또한 개발진의 패티쉬 ? 인지는 모르겠으나 ... 자꾸 야리꾸리한 보스가 나와서 게임에 집중이 안되더라. 나만그런지는 모르겠음 
세라복에.. 귀여운 일러스트에.. 야리꾸리한 보스.. 일본게임이라서 그런가 ? 하고 찾아봤으나 놀랍게도 한국게임이다. 

그외에 좋은 점은 인디게임치고 굉장히 도트퀄리티가 좋은편이다. 특히 몇 몇 보스는 거대화 하는 보스도 있는데 거대화의 모습은 도트로 찍어냈다곤 믿기 어려운 수준이다. 그리고 초반에는 조작이 어렵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마법 템들을 모으고 마법을 무한으로 쓰게 되는 시점부터는 진행함에 있어서 크게 무리없는 수준이다. 엔딩 역시 멀티 엔딩으로 꽤나 게임에 공을 들인게 보인다.

 

종합 평가

- 로스트 루인스(Lost Ruins)는 작성일 10월 29일 기준 스팀 종합평가 90%, 최근 평가 90%로 예상외의 선전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도트게임을 좋아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일본풍의 도트게임을 찾고있다면 로스트 루인스. 이 게임이 적합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