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리뷰

컵헤드(Cuphead) 스팀 게임 리뷰

728x90
반응형

스팀 게임 컵헤드(Cuphead)이다.

 

게임 권장사양

운영체제 : Windows 7
CPU : Intel Core2 Duo E8400, 3.0Ghz or AMD Athlon 64 X2 6000+, 3.0Ghz or higher
RAM : 3 GB
그래픽카드 : Geforce 9600 GT or AMD HD 3870 512MB
DirectX : 버전11
저장공간 : 4 GB
가격 : 21,000
출시한지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현재 보급형 컴퓨터로도 충분히 돌릴 수 있는 게임.

 

게임 소개

-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컵헤드(Cuphead)이다.
게임장르는 액션이며 장르에 적혀있지 않지만 록맨, 메탈슬러그 같은 횡스크롤 런앤건 스타일의 게임이다.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이고 패드플레이도 지원하고있다.

마법의 힘이 가득한 잉크통 섬이란 곳엔 컵헤드와 머그맨이라는 형제가 살고 있었다. 현명한 주전자 장로님이 섬을 잘 돌보았기에 두 형제는 별 다른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었다. 어느날, 컵헤드와 머그맨은 주전자 장로님의 경고를 무시하고 먼 곳까지 놀러 나갔다가 그만 길을 잃고 악마의 노름터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안으로 들어간 컵헤드와 머그맨은 얼마 지나지 않아 크랩스 테이블에서 연승을 거두었다. 그걸 본 노름터 책임자 킹 다이스가 탄성을 질렀다. 이때 또 다른 목소리가 들려오고 그 목소리를 들은 형제는 숨이 턱 막혔다. 그 목소리는 노름터의 주인인 악마였기 때문이다. 악마는 형제에게 판돈을 올려보지 않겠냐며 한판만 더 이긴다면 이곳에 걸린 판돈을 전부 주겠다, 하지만 진다면 형제의 영혼을 가져가겠다고 달콤한 제안을 하였다. 일확천금을 눈앞에 둔 컵헤드는 고개를 끄덕이며 주사위를 던졌고 악마의 음모를 눈치 챈 머그맨은 안된다며 소리쳤지만 이미 주사위는 던져진 후였다. 결과는 안타깝게도 형제의 패배였고 약속대로 악마는 형제의 영혼을 가져가려하는데 형제는 목숨만은 살려달라며 애처롭게 빌었고, 그 모습을 본 악마는 웃으면서 도망중인 채무자의 명단을 보여주고 채무자들의 영혼을 모아온다면 두 형제를 봐주겠다고 약속하고 그 길로 형제는 채무자들의 영혼을 모으러 여행을 떠나게 된다.

 

플레이 리뷰

- 사실 몇년전 상당히 유행하였던 게임이고 워낙에 유명한 게임이라 리뷰를 써야할까 게임 추천을 해야할까 고민해왔던 게임이다. 필자는 과거 트위치 플랫폼에서 방송하던 스트리머의 타임어택을 보고 뭐 별로 어렵지 않게하네 생각하며 게임을 다운받아 시작한 것이 "화두"였다. 아직 플레이를 해보지 않은 독자중에 만만하게 보고 플레이하겠다는 생각은 버렸으면 좋겠다. 그냥 계속 공격키에 손을 올려놓고 눌러야 되니 팔이 좀 아프다.. 몇일 나눠서 플레이 하길 바란다. 런앤건 스타일의 게임을 많이 해본 독자이거나 혹시 리듬게임을 잘하는 독자라면 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그 외에 그래픽적인 요소는 20세기 초반의 미국 애니메이션 감성을 살려서 굉장히 감탄하면서 플레이했다. 작성일 기준으로 약 5년전 게임인데 그래픽만 보면 과장 조금 보태서 20년은 더 된 게임처럼 보인다. 그렇다고 이질감이 느껴지거나 그렇지 않다. 상당히 부드러운 편이다.

이 게임은 단 하나의 단점이 존재한다. 플레이할때 유의할 단점인데, 진짜 하다보면 쌍욕이 나오면서 개 열받을 수 있다. 플레이에 유의하자...

 

종합 평가

- 컵헤드(Cuphead)는 작성일 11월 9일 기준 종합평가 96%, 최근평가 96%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갓겜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 이 게임을 해본적은 없어도 각종 매체로 접한적은 많을 것이다. 평가도 좋고 플레이함에 있어서 시간도 순식간에 녹는다.(자주 죽어버리기 때문) 매체로만 접하지말고 직접 플레이 해보는것을 권한다 ! (2인 멀티플레이도 지원하니 친구랑 같이 할 수 있다면 필수로 같이 할것.)

 

리뷰를 원하는 게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플레이 후 리뷰를 남겨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